STYLE / GOLF
Jun 12, 2018

어번 골프에 대하여

골프를 대하는 새로운 자세에 관하여.

어번 골프에 대하여

코튼 소재의 왼쪽 가슴 포켓과 개폐 가능한 컨시드 지퍼 장식 풀 집업 베스트, 버튼다운 테일러드 피케 폴로, 샴브레이 소재의 스트레치 팬츠, 합성 피혁 소재의 버클 장식 벨트 모두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지퍼 장식 배색 스니커즈 쥬세페 자노티 GIUSEPPE ZANOTTI.

M4 아이언은 2018년 테일러메이드가 새롭게 선보인 M4 시리즈로 페이스 힐이나 토 부분에 맞는 미스샷의 비거리 손실을 보완했다. 헤드페이스 뒷면의 토와 힐의 강도를 높여 페이스 중앙의 반발력을 향상시켰다.

SWING IN THE CITY

어번 골프에 대하여
M4 아이언과 애슬리트 에디션 ATHLETE EDITION TP5X볼. 테일러메이드의 TP5X볼은 스핀은 줄이고 스피드는 높여 풀 스윙 거리를 최대화하는 트라이 패스트 코어와 최대 스핀량을 생성하는 듀얼 스핀 커버 설계로 만들어졌다. 골퍼 제이슨 데이가 태어난 해를 기념해 적용한 87번, 존 람이 태어난 날이자 최고의 축구 선수에게 부여하는 번호인 10번 등 골퍼 4명의 의미 있는 숫자를 선정해 출시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영미’를 외친 한국 여자 컬링팀의 경기였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구호를 외치던 순간은 감동을 넘어 전 국민을 하나 되게 했다. ‘영미’로 유명세를 타며 생소한 종목이던 컬링이 이제 ‘스크린 스포츠’로 확장되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레저, 어번 레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시내 외곽의 골프장을 찾지 않더라도 건물 내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는 전체 골프 시장의 규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고, 골프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다. 골프를 더욱 간편하게 즐기기 위해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도시 환경에 맞춰 골프의 장소와 범위를 넓혔다. 이른바 어번 골프 Urban Golf는 전통 골프에서 착안한 놀이문화로 다양한 클럽을 이용해 지정된 대상을 향해 공을 굴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달리는 차와 거리의 맨홀, 공을 보고 달려가는 애완견까지 모든 것이 변수가 될 수 있다. 어번 골프의 기원은 1741년 스코틀랜드에서 시작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한데, 이미 런던의 쇼디치와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포르투갈, 포틀랜드,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등에는 다양한 ‘도시 골프 협회’가 존재한다. 건물 숲 사이, 꼭대기에서 탁 트인 야경을 즐기며 간단한 쇼트 게임이나 퍼팅을 즐기는 놀이도 생겨났다. 뉴욕에서는 400~500개에 이르는 루프톱 골프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크린 골프장이나 실내 연습장과 달리 야외에서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가볍게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시선이 낯설지 않다. 어번 골프는 비교적 낮거나 가까운 곳에 공을 보내는 우드, 아이언, 퍼터와 같은 골프 클럽을 주로 이용한다.

어번 골프에 대하여
스트레치성 소재로 어깨부터 소매까지 이어진 탄성이 특징인 발수 윈드 재킷, 스트레치성이 높은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한 버튼 장식 팬츠, 인조 가죽 소재의 글러브 모두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지퍼 장식 배색 스니커즈 쥬세페 자노티 GIUSEPPE ZANOTTI.

어번 골프에 대하여
TP 블랙 코퍼 컬렉션, 알루미늄 퓨어롤 인서트로 볼의 정회전 구름을 유도한다.

어번 골프에 대하여
왼쪽부터 TP 레드 컬렉션, 밀링 처리된 303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퍼터별 얼라이먼트를 향상시키는 조준선이 특징이다.스파이더 투어, 스파이더 투어 퍼터 컬렉션에는 어떤 그린에서도 볼이 정확한 방향으로 굴러 갈 수 있도록 ‘퓨어 롤 인서트’를 적용했다. 임팩트 시 볼의 불필요한 백스핀을 억제하고 부드러운 회전을 만들어 방향성과 거리 컨트롤을 향상시킨다. 모두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어번 골프에 대하여
래글런 소매 레인코트, ‘테일러드 피케 폴로’, 밑단 테이핑 장식 쇼트 스커트, 인조 가죽 소재의 글러브, 가죽 소재의 버클 벨트, 오버 니삭스 모두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어번 골프에 대하여
베이식 토널 로고 바이저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어번 골프에 대하여
M4 아이언 바이저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어번 골프에 대하여
스트라이프 포인티드 V넥 니트 톱, 프린트 칼라 장식 슬리브리스 톱, 밑단을 테이핑으로 장식한 쇼트 스커트, 그러데이션 오버 니삭스 모두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밀드 그라인드 웨지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는 8620 카본 스틸 소재로 CNC 밀링을 거쳐 설계해 정교한 리딩 에지를 구현했고, 기하학적 솔은 샷의 정확성과 일관성을 향상시켰다. 새롭게 제작된 ZTP-17 그루브는 더욱 날카롭게 설계돼 최대 스핀량을 제공한다.

어번 골프에 대하여

M4 드라이버는 어디에 공이 맞든 페어웨이에 안착하는 가장 정확한 각도를 찾아내며, 타점에 따라 페이스를 비틀어 골퍼의 실수를 교정한다. 테일러메이드의 독자적 기술인 트위스트 페이스, 해머 헤드를 장착했고, 지오쿠스틱 디자인을 개선해 타구음과 타구감을 향상시켰다.

어번 골프에 대하여
코튼 소재의 왼쪽 가슴 포켓과 개폐 가능한 컨시드 지퍼 장식 풀 집업 베스트, 버튼다운 테일러드 피케 폴로, 샴브레이 소재의 스트레치 팬츠, 인조 가죽 소재의 글러브, 8.5인치 플렉스 테크 스탠드 백 모두 테일러메이드 TAYLORMADE.

EDITOR이재희

PHOTO안연후

HAIR이영재

MAKEUP심현섭

MODELRIA, ILYA@EVER

20186월호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2